미국판 퇴마록 - Supernatural

총평

아주 잘짜여진 중독성 강한 드라마라고 할 수는 없지만 전세계에서 발생했다고 하는 초자연적인 현상을 주로 다루다 보니 새롭고 흥미있는 내용이 많다. 퇴마록이 처음 PC 통신에 연재될 당시와 비슷하다. 퇴마록을 읽어본 사람은 알 수 있지만 퇴마록은 주제가 재미있어서 인기를 끈 작품이지 절대 작품의 완성도가 뛰어나 인기를 끈 작품은 아니다.

얼마 전에 올린 드레스덴 파일주딩이님이 소개해준 미국 드라마가 수퍼내추럴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초자연 현상을 다루는 드라마이지만 초자연 현상이라기 보다는 한때 국내에서 유행한 퇴마록세계편으로 보면된다.

퇴마록의 세계편을 보면 각종 초자연적인 존재(유령, 악령등)와 싸우며 이들을 물리치는 내용이 나오는데 Supernatural도 비슷한 류의 드라마이이다. 다만 퇴마록의 퇴마사에 비해 퇴마사의 능력이 조금 떨어진다.

아무튼 이 드라마는 세계의 모든 초자연적인 현상을 인정하고 드라마를 진행한다. 따라서 우리가 알고 있는 논리와 어긋난 부분이 많이 발생한다. 또 이런 초자연적인 존재가 퇴마사에 비해 아주 막강한 힘을 가진 때가 많아서 퇴마사들은 줄창 얻어 터지다 우연히 물리치는 때도 많다.

유령은 시신을 태우면 사라진다는 단순한 퇴치법이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더운 여름밤에 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흥미 진진하게 볼 수 있는 드라마이이다.

줄거리

스탠포드 대학에서 법을 전공하고 있는 샘(재어드 패덜렉키)에게 느닫없이 형 딘(젠센 애클즈)이 찾아 온다. 아버지가 실종됐기 때문에 아버지를 찾으러 가자는 것. 그러나 샘은 가족의 일에 참여하고 싶은 생각이 없었다. 샘이 갓난 아기였을 때 일이다. 어머니 메리가 샘의 울음 소리를 듣고 찾아왔다. 그리고 샘의 침대앞에 있는 남자를 남편으로 생각하고 계단을 내려오다 소파에 잠들어 있는 남편을 보고 급하게 샘의 방으로 뛰어 올라간다.

이어지는 메리의 비명. 놀란 아버지는 샘의 방으로 뛰어 올라 오지만 샘 외에 아무도 없는 것을 발견한다. 그리고 위에서 떨어진 핏방울. 놀라 천장을 처다보니 매리가 고통스런 표정으로 천정에 매달려 있고 이어 매리 주변에 화염이 덥친다. 놀란 아버지는 샘을 딘에게 맞겨 피신 시킨다.

이 후 아버지는 이러한 악한 존재를 사냥하고 아이들 역시 이런 존재와 맞서서 싸울 수 있도록 훈련을 시킨다. 그러나 이러한 가족사 보다는 자신의 삶을 원한 샘은 대학교에 진학하고 형 딘만 아버지와 이러한 가족 사업을 계속한다. 그러다 아버지가 사라진 것.

다음 주 월요일에 돌아 오기로 하고 형을 도운 샘. 그러나 자신의 여자 친구 제시카 역시 어머니를 잃은 것과 같은 방법으로 방법으로 잃고 만다. 그리고 그 악한 존재에 복수를 하기위해 형과 함께 악령 퇴치에 나서는데...

일단 극의 비중은 형(딘)에게 있는 것 같지만 작가는 동생(샘)에게 두는 듯하다. 두 사람의 캐릭터는 분명하다. 단순하며 충성심 강하며 아주 잘생긴 형. 따라서 만나는 여자마다 인기가 있다. 그러나 그런 형 답게 아버지의 말도 잘 따르고 어린 동생도 잘 챙겨 준다.

가족의 일이 싫어 떠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다소 이기적이다. 논리적으로 따지는 것을 좋아하며, 실제 퇴마사 일을 하면서 초자연적인 존재와 그 존재 이유를 밝혀내는 것은 동생이다. 여기에 샘에게는 형 딘한태는 없는 초능력까지 가지고 있다. 이 초능력은 회가 거듭될 수록 강해진다.

아주 잘짜여진 중독성 강한 드라마라고 할 수는 없지만 전세계에서 발생했다고 하는 초자연적인 현상을 주로 다루다 보니 새롭고 흥미있는 내용이 많다. 퇴마록이 처음 PC 통신에 연재될 당시와 비슷하다. 퇴마록을 읽어본 사람은 알 수 있지만 퇴마록은 주제가 재미있어서 인기를 끈 작품이지 절대 작품의 완성도가 뛰어나 인기를 끈 작품은 아니다.

수퍼내추럴을 보다 보니 퇴마록도 이렇게 드라마화하면서 영화보다 훨씬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유령이 나오는 영화는 뭐니 뭐니 해도 국내 유령이 나오는 영화가 재미있기 때문이다.

사진 출처: 슈퍼내츄럴 (Supernatural) [TV.co.kr]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8/13 10:40 2007/08/13 10:40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092

  1. Subject : 슈퍼내추럴(Supernatural)

    Tracked from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08/13 11:18 del.

    밴드오브브라더스 이후 기존에 보려고 했던 콜드케이스를 보지 않고, 새로운 드라마에 빠져 있습니다. 제목은 슈퍼내추럴(Supernatural) 입니다. AXNTV라는 곳을 통해서 방영이 되고 있나 보네요. ..

  2. Subject : 악과 싸우는 두 형제... Supernatural

    Tracked from 라디오키즈@LifeLog 2007/09/02 14:30 del.

    최근 납량특집(?) 삼아 보고 있는 미국 드라마 시리즈... Supernatural. 지리멸렬했던 올 여름과 함께 어느새 두번째 시즌까지 달리고 있는 중이다. Supernatural은 비교적 최근에 보기 시작한 시리즈..

Facebook

Comments

  1.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08/13 11:17

    저도 지금 시즌 1을 다보고 시즌2를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한여름 밤에 보기 딱 좋은 내용이지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13 13:59

      예. 저도 시즌 1은 거의 다 봤습니다. 오늘 시즌 2를 내려받았고요. 이제 나머지를 볼 생각입니다.

  2. EastRain 2007/08/13 11:31

    아. 얼마 전까지 이 드라마에 푹 빠졌더랬습니다.
    시즌2의 끝을 보니 시즌 3가 이어질 것 같더군요.
    마냥 하염없이 시즌 3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최근에 본 미국 드라마중에서는 히어로즈가 제일 재미있었습니다.
    일반인과 영웅의 사이, 그리고 기존의 히어로물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고민들...
    강력히 추천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13 14:00

      히어로즈도 내려받았습니다. 보고 시간이 되면 글을 올릴까 합니다. 좋은 드라마를 추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3. 주딩이 2007/08/13 13:05

    어이쿠~!! 도아님 잊지않고 슈퍼내추럴 관련 포스팅까지 해주셨네요..^^ 저도 아직 다보지 못한 미드라 어찌하면 저보다 앞서가시겠네요.^^;; 지난번 봉화골 휴가 계획은 비가 억수로 오는 바람에 처가집에서 날궂이로 마감했네요..ㅡ,.ㅡ;; 사진 많이 찍어서 포스팅 할려고했더니...날도 더운데 건강조시하시구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13 14:00

      충주 오시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같이 술이라도 한잔해야죠.

  4. 나비 2007/08/13 14:34

    저는 나오는 족족 받아서 다봐서..시즌3 기다리느라 목빠지겠어요 -_ㅜ

    perm. |  mod/del. reply.
  5. 자취폐인 2007/08/14 01:56

    전 예전에 다운받아두었다가.. 보려고 했으나..

    하드가...갑자기.. 돌아가시는 바람에...날라간 이후

    아직 못보고 있습니다.

    그거 전부 다운받으려면 상당한 시간과 인내가 요구되는데.

    요즘 통 그럴 여력이 안나네요.

    암튼 도아님 글을 보니 땡기긴 하네요.

    글 잘 읽었습니다. ^^ (얼마전에 견자단 정무문DVD주문 했습니다. 친구 선물주려구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15 06:11

      한번 봐 보시기 바랍니다. 시즌 1은 재미있는데 시즌 2는 1만 못한 것 같더군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