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SBS 동영상의 DRM 깨기

DRM(Digital Right Management)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디지탈 매체의 권한을 관리하는 기술이다. 저작권자가 디지탈 자료를 배포하면서 사용을 제한하거나 의도한 용도로만 사용하도록 제한하는데 사용되는 모든 기술을 칭한다. 디지탈 매체의 불법적인 배포를 막기위해 등장한 이 기술은 현재까지 디지탈 매체의 불법적인 배포를 막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전에 올린 글에서 알 수 있듯이 스트리밍으로 제공되는 동영상은 동영상을 난이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로컬에 저장할 수 있다. 그러나 이렇게 동영상을 저장한다고 해도 동영상에 DRM을 걸어두면 동영상을 재생할 때 권한을 획득해야 재생이 되기 때문에 이런 동영상은 내려받는 것 자체가 의미가 없다.

따라서 DRM을 깨려고하는 시도는 계속이어져 왔다. 꽤 오래 전에 DRM을 제거하는 방법이 올라왔지만 MS에서 바로 패치를 제공한 덕분에 실제 DRM을 깨서 사용한 사람은 많지 않다. 그러나 최근에 다시 DRM을 깨는 방법이 올라왔다.

일단 DRM이 걸린 동영상에서 DRM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하나는 Mirakagi라는 개인 키를 찾아 주는 프로그램(WMP11 이상)이고 또 하나는 찾은 키를 이용해서 동영상으로 부터 DRM을 제거하는 FairUse2WM이라는 프로그램이다. FairUse4WMDRM 제거 방법에서 소개하고 있는 drmdbg라는 프로그램의 GUI 버전이다. FiarUse4WM을 이용해서 DRM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DRM이 제거된 MBC 100분 토론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11월 20일에 올린 MS DRM 깨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11/20 17:00 2007/11/20 17:00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332

  1. Subject : 컬투쇼 다시듣기 녹화 SBS 보이는 라디오 다운 drm 크랙 해제 Ms DRM unDrm crack Microsoft Windows Media DRM crack

    Tracked from 홍길동 ♥양선생Blog♥희망한국~♡ 2009/07/09 17:19 del.

    컬투쇼 다시듣기 녹화 재방송 SBS 보이는라디오 다운 drm 크랙 해제 Ms DRM unDrm crack Microsoft Windows Media DRM crack 한낮의 나른함을 날려주는 인기라디오 프로그램, 정찬우 김태균 2시탈출 컬투쇼 다?

  2. Subject : SBS MBC MS DRM 크랙 해제 하기 - Windows Media Player DRM unDRM crack 크랙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DRM 크랙하기

    Tracked from 홍길동 ♥양선생Blog♥희망한국~♡ 2009/07/09 17:20 del.

    Windows Media Player DRM unDRM crack 크랙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DRM 크랙하기 SBS MBC KBS EBS OBS tvN XTM MS DRM 크랙 해제 하기 SBS drm 크랙 해제 방법 입니다. * 저작권 공지 : 개인적 이용만 바랍니다

Facebook

Comments

  1. 삭제한 글 2007/11/21 10:30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21 10:30

      지금도 WMP11 베타까지만 동작합니다. WMP11에서는 프로그램이 죽는 버그가 있더군요. 또 그때까지만 동작해도 그동안 열심히 내려받으면 별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2. mepay's 2007/11/20 21:44

    이런 유용한 방법은 혼자만 몰래 알고 싶은 정말 값진것인데요..-_-; 럭키도스님 의견처럼 도아님이 올리시면 그걸 알고 또 막아버리고...하지만 도아님께서 올려주신 팁들중 아직도 뚤리는게 많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21 10:31

      막히면 또 뚫으면 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듯합니다.

  3. Prime's 2007/11/21 18:58

    음..
    스니퍼를 이용해서 패킷분석을 통해 해당 데이터를 저장하는 그런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어디선가 스니퍼 프로그램을 본것 같은데요..(리눅스 시스템에선 사용해봤습니다..;)

    뭔가..
    그런 프로그램이 있다면 좋을것 같네요..
    뭐.. 데이터가 암호화되어잇다면 말장 꽝일테지만...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23 13:23

      DRM이 걸린 데이타 역시 암호화 되서 날라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도 비슷한 프로그램을 봤었는데 당시에 DRM이 걸린 프로그램은 안되는 것 같더군요. 한번 더 확인해 보겠습니다.

  4. ogib 2007/11/30 18:05

    깨기전 방송국홈피에서 다운로드 받는법이 궁금해요

    실패한적이 없는데 sbs홈피의 다시보기 서비스는 올바른 주소를 못찾겟내요..

    상당한 내공이 필요하죠???

    더불어 미국사이트중에 (MTV같은..)

    영상 재생할려고 하면 ---U.S Only ---

    이문구 뜨면서 재생안되는곳에 영상 다운받을 방법이 있는지요..프록시로도 안되드라구요..

    궁금합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30 18:17

      이 방법을 사용하면 대부분 알아낼 수 있습니다. 물론 한번 재생되면 키가 바뀌는 프로그램은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만.

  5. ㅁㄴㅇㄹ 2012/08/12 00:41

    인강도 drm해제되나요?

    perm. |  mod/del. reply.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