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없는 신용평가 회사, Siren24

중국으로간 주민번호

꽤 오래 전에 네이트가 털렸다. 3500만명의 회원 정보가 유출됐다. 옥션 1800만명, 네이트 3500만명. 즉, 전국민의 주민등록번호가 털린 셈이다. 네이트는 워낙 많은 사람의 정보가 털린 덕에 '재판을 담당할 판사가 없다'[1]는 이야기까지 나왔다. 바로 이런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해 성장한 회사가 있다. 바로 사이렌과 같은 신용평가 회사다. 이름은 '신용평가'지만 '채권 추심'하던 업체들이다. 쉬운 이야기로 '남에게 빌려 준 돈을 대신 받아 주는 업체'라는 뜻이다. 이런 업체 중 유명한 업체가 사이렌이다. 그런데 이 업체 역시 그리 믿을만한 업체는 못된다. 왜 믿을 수 없는 업체인지는 글을 읽어 보기 바란다. 참고로 네이트는 알집 업데이트 서버를 통해 털렸다.

빈번한 주민번호 도용

사이렌24 켜고 과속

사이렌 켜고 환자없이 과속으로 달리는 민간 구급차에 대한 뉴스가 종종 나온다. 사이렌24는 신용평가 회사라고 하지만 어째 사이렌 켜고 과속하는 민간 구급차가 떠오른다.[그림 출처: 사이렌에 신호위반까지...환자 없는 구급차의 비밀

요즘은 각종 금융 사기가 빈번하다. 또 네이트 사용자 중 3500만명의 데이타베이스가 털린 예[2]에서 알 수 있듯 각 기관, 단체의 허술한 주민등록번호 관리때문에 주민등록번호를 도용당하는 때가 많다. 따라서 많은 사용자들은 Siren24와 같은 신용평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나도 Siren24가 무료였을 때부터 사용하기 시작, 신용평가 조회만 일년에 만원을 받고 있는 지금까지 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주민등록번호가 웹사이트에서 사용되었다는 메일을 받고 오랜만에 Siren24에 로그인했다. 사이렌24에서 제공하는 주민등록번호 조회 서비스는 유료이다. 따라서 이런 메일을 받고 로그인해도 "결제를 해야 볼 수 있다"는 메시지외에 다른 내용은 볼 수 없다. 한때 이 서비스를 사용한적도 있지만 유료이고 월 900원을 휴대폰 소액 결재를 통해 자동으로 빼가기 때문에 지금은 사용하지 않고 있다.

주민등록번호 사용기록

결재를 해야 볼 수 있는 정보를 매번 전자우편으로 알려주는 센스와 요금을 월 900원의 휴대폰 자동 결재로한 이유는 일맥 상통하는 것 같다.

따라서 꼭 1년에 한번 정도 이런 서비스라는 것을 잊고 접속했다가 다른 정보만 보고 나오는데 오늘은 접속해서 확인해보니 전혀 알 수 없는 대출 정보가 표시되는 것이었다. 7월 9일 103만원을 농협에서 대출한 것으로 나오는데 농협은 외환 거래용 통장과 현금 카드 밖에 없기 때문에 농협에서 대출이 잡힐일이 없었다.

믿을 수 없는 사이렌

시간이 이른 시간이지만 사이렌에 문의 글을 남기고 농협(콜센터)에 전화해서 대출이 있는지 확인했다. "내 주민번호로는 단 하나의 대출도 잡히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당연한 일이었다. 매번 수표를 선매입해주는 것이 고마워서 작년 중순 충주 지점에서 태어나서 처음으로 농협 통장을 만들었고 발급받은 통장과 현금 카드였기 때문이다. 오전에 다이하드4를 보고 출근하면서 사이렌에 어떻게 된일인지 문의했다.

도아: 사이렌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도아: 오늘 로그인해 보니가 2007년 7월 9일 농협에서 103만원을 대출한 것으로 나옵니다.
도아: 그런데 제가 농협에 문의하니까 제 주민번호로는 대출 받은 것이 없는 것으로 나옵니다.
도아: 어떻게 된일인지 알고 싶습니다.

상담원: (본인확인 절차 진행)
상담원: 저희는 전국은행연합회의 데이타를 이용합니다.
상담원: 따라서 이 문제는 은행연합회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도아: 그럼 전화번호를 알려주세요.
상담원: 전화번호는 02-3705-5253에서 8번까지 입니다.

여기까지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그러나 전국은행연합회와 통화하고는 전혀 엉뚱한 대답을 들었다.

도아: (여차 저차 해서 전화를 했습니다)
상담원: 저희는 사이렌에 그런 데이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도아: 아니, 여기서 받았다고 하던데요?
상담원: 저희는 금융권에만 데이타를 제공합니다.
상담원: 사이렌과 같은 서비스 업체에는 데이타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사이렌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원: 그리고 그런 업체를 이용하지 마시고 아무 은행이나 방문해서 신용조회를 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조금 어이가 없었다. 농협에서는 사이렌으로 미루고 사이렌은행연합회로 미루고 은행연합회는 데이타를 준적이 없다고 한다. 그러나 생각해 보니 은행연합회 주장이 그래도 타당한 것 같았다. 은행에서 신용조회를 해본 사람은 알 수 있지만 신용조회는 은행측에서도 상당히 부담이 되는 작업이다. 그런데 이런 데이타를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 제공한다는 것은 조금 무리가 있었다. 아무튼 어이가 조금 없어서 사이렌에 다시 전화를 했다.

도아: 여차 저차 해서 은행연합회까지 전화를 했지만 은행연합회 측에서는 사이렌에 데이타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상담원: 당연하죠. 고객한테는 그렇게 대답하죠.
도아: (잉. 그럼, 왜 은행연합회에 전화하라고 알려 줬는데)
도아: 아니, 농협은 "대출 기록이 없다"고 하고 사이렌에 문의하니 "은행연합회에 전화를 하라"고 하고 은행연합회는 "사이렌에 데이타를 주지않으니 사이렌에 전화를 하라"고 합니다.
도아: 그러면 이문제를 어디서 알아보죠?

상담원: 거래 은행에 알아 보세요?
도아: 이미 알아 봤다고 했잖아요. 그런데 "대출 기록이 없다"고 하니 사이렌의 데이타가 어떻게 된 것인지 알려 줘야 할 것 아녜요.

상담원: 예. 알겠습니다. (본인 확인 절차)
상담원: 확인한 뒤 다시 전화 드리겠습니다.

도아: 성함이 어떻게 되시죠?
상담원: 이XX 입니다.

도아: 이자, 그리고요.
상담원: 이XY요.
도아: 이자, X자, Y자요?
상담원: (대답없음)
도아: 이자, X자, Y자 맞나요?
상담원: (기분 나쁘다는 듯) 예.

신용평가는 채권추심 회사

사이렌 답변

메일로 문의한 답변도 상담원이 한 말과 똑 같다. 그리고 은행연합회에 전화하면 알려주지 않는다는 것도 잘알고 있다. 그런데 꼭 은행연합회로 전화하라고 알려 주고 있다.

일단 은행연합회와 사이렌의 말을 종합해보면 은행연합회 주장대로 은행연합회에서는 데이타를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 제공하지 않는 듯했다. 이 상담원도 "은행연합회 데이타를 가져오는 방법이 있다"고 했지 "은행연합회에서 데이타를 제공한다"고 하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상담원은 상당~~~히 불친절 했다.

신용평가 회사라는 곳은 직접 경험해 본 사람은 알 수 있겠지만 채권 추심을 주로했던 회사다. 지금도 채권 추심 업무를 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난 신용평가 회사를 채권 추심때문에 알게됐다. 나우누리에서 부당하게 과금한 부분 때문에 상담원과 한바탕 싸운적이 있다. 상담원이 잘못 알고 하도 어이가 없는 행동을 해서 사용요금을 내지 않았다. 한 석달 연체되자 자동으로 탈퇴된 것으로 기악한다. 그리고 몇년 뒤 신용평가 회사라는 곳에서 전화가 왔다.

어떤 회사인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이 신용평가 회사의 상담원과 통화를 하고 미납한 나우누리 요금을 납부한적이 있다. 그 외에도 신비로에서도 비슷한 경험을 했다. 다만 이 부분은 신비로 잘못이었다. 이사한 뒤 신비로에 접속, 주소를 바꾸었지만 요금 고지서가 오지 않았다. 그래서 신비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고지서를 보내 줄 것을 요청했지만 고지서는 오지 않았다. 그리고 신용평가 회사에서 최고장이 날라 왔다.

따라서 신용평가 회사에 대한 이미지가 그리 좋지 않다. 오늘 사이렌의 고객센터에 전화하기위해 여기 저기 클릭하다 보니 사이렌도 이런 신용평가 회사 중 하나인 서울신용평가에서 운영하는 회사였다. 사이렌에서는 신용정보는 조회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금융권이 아니라면 그리고 공식적으로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면 조회조차 불가능해야 정상이다. 신용평가 회사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에 데이타 역시 부당한 방법으로 가져온다고 생각하니 바로 탈퇴하고 싶어졌다[3](만기되면 탈퇴할 생각이다).

관련 글타래


  1. 재판은 사건과 무관한 판사가 담당한다. 그런데 3500만명이 털리다 보니 이런 사람을 찾기 힘들었다고 한다. 
  2. 해킹 경로는 알집 업데이트 서버다. 보안 업체 서버가 해커들에게 털리는 정말 재미있는 현상이다. 
  3. 더 웃긴 것은 이런 믿을 수 없는 업체가 의 아이핀 관리 업체다. 또 나중에 따로 글을 쓰겠지만 이런 이유와 또 다른 여러 이유로 아이핀을 사용하지 않는다.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7/11 12:02 2007/07/11 12:02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009

  1. Subject : 제 정보를 제가 보는데 왜 돈을 내야 되는 거죠?

    Tracked from 노아이디맨 2007/07/11 12:45 del.

    신용정보 유출, 처벌근거 없다 생각해보니 맞아 크래딧..사이렌.. 등등 나의 신용정보를 공짜로 취득해다가 자신의 신용정보를 보려는 사람에게 돈주고 보여준다는거 아냐?

  2. Subject : 년 265원 신용정보 서비스 이용하기

    Tracked from 도아의 세상사는 이야기 2008/02/29 15:51 del.

    년 265원 신용정보 서비스 이용하기 구글 애드센스 수표 선매입후추심의 비밀에서 설명한 것처럼 애드센스 수표를 선매입 후추심하면 자신의 신용정보에 자동으로 선매입한 금액만큼 대출로 ..

Facebook

Comments

  1. 고양이의 노래 2007/07/11 12:40

    저도 사이렌에 가입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을 보려면 유료지만 간단한 것은 무료로 이메일이 오기 때문에)

    이상한 사항들이 마구 오더군요
    그러면서 자세한 사항을 알려면 얼마를 내라고 했던거 같은데

    사이렌에 결정적으로 불신을 가지게 된게
    얼마전에 어떤 곳에 가입을 했는데

    그 사항이 올라오지를 않는 겁니다
    그리고 어느 때는 엉뚱한 곳에 가입되었다고 해서
    사이트에서 제 주민등록번호로 확인해 보니

    가입자 목록에 없다고 뜨더군요

    결국 스팸메일로 분류하였습니다 -_-;;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1 16:12

      주민등록번호 조회는 사이렌에 가입된 사이트만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용 지물인 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굳이 사용할 필요는 없는 서비스입니다.

  2. 짱양 2007/07/11 12:53

    저도 예전 무료일때 사용하다가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지들이 은행연합회도 아닌데 실시간으로 조회정보를 어떻게 가져올수 있는지 이해도 안되고. 신뢰성도 없는거 같아서 유료서비스 까지 할 메리트가 없더라구요.
    그런데 역시나 싸이렌 서비스가 고따구네요..ㅋ
    소리만 요란해서 싸이렌인가?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1 16:13

      저도 해지할 생각입니다. 은행 연합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하루에 256원의 비용이 들기는 하지만요.

  3. Chaos 2007/07/11 13:05

    http://www.credit4u.or.kr
    은행연합회쪽 신용정보 조회 서비스입니다.
    은행연합회에서 직접 제공하는 정보이니 신빙성이 있을겁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1 16:1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사이렌 때문에 가입하지 않던 사이트인데 여기가 은행연합회에서 만든 사이트이군요.

  4. rainydoll 2007/07/11 13:20

    저렇게 상담할거면서 왜 상담원을 두는지 모르겠네요. :P 멍청한건지, 아니면 남들 다 갖고 있는 상담원이니 우리도 하자, 해서 두는건지... 쯧쯧...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1 16:14

      상담원이 회사에 미치는 영향이 큰데도 불구하고 저런 경우가 가끔 있더군요.

  5. 정호씨ㅡ_-)b 2007/07/11 13:29

    도아님 글보고 탈퇴했어요.
    유료로 쓰다가 추가 결제안했는데 다행이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1 16:15

      저는 내년 2월까지 기간이 남아 있어서 그때까지만 쓸 생각입니다.

  6. 데굴대굴 2007/07/11 14:51

    전 이미 탈퇴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사용여부 확인해준다는거 조차 신뢰가 안가더군요.
    가끔 안잡히는게 있었거든요. (소규모 업체는 대부분 안잡힌다고 보시는게 편할겁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1 16:16

      서울 신용평가 정보의 회원사가 아니면 다 잡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잡히는 사이트보다는 잡히지 않는 사이트가 많은 것 같습니다.

  7. 학주니 2007/07/11 15:41

    음.. 저도 탈퇴를 해야겠군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1 16:16

      저도 기간이 되면 탈퇴할 생각입니다.

  8. 어차피... 2007/07/11 17:51

    어차피 제일 금융권 대출을 받으려면 거래 은행과의 직접 거래 실적이
    우수해야 합니다.
    다른 지주 업체와의 신용 정보는 그다지 의미 없답니다...된장...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2 06:47

      그래도 영향은 미칩니다. 특히 카드 사용은.

  9. ymister 2007/07/11 19:09

    방금 www.credit4u.or.kr을 방문했습니다.
    1년에 265원이라...혹시 이 서비스 1년 써보신 분 없을까요?
    진짜 1년에 265원만 지불하면 신용정보 조회가 가능한지 궁금해지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2 06:48

      1년이 아니고 1회(하루) 사용료가 265원입니다.

  10. 허재원 2007/07/11 21:39

    저도 Siren2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다지 신뢰하지 않고는 있었지만, 그저 놔두고 있던 상태였는데..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저따구 상담으로 무슨 고객과의 대화를 한다는 건지 신뢰성이 뚝뚝 떨어지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2 06:48

      예. 상담원들 문제가 꾀있더군요. 은행연합회에서 답변을 안해줄 것을 알면서 그쪽으로 보내는 것을 보니 황당하더군요.

  11. Prime's 2007/07/12 10:52

    사이렌을 사용중인데...
    주민번호 도용차단때문에 쓰고있어서..
    뭐, 나이가 나이인지라.
    채권추심에. 신용정보도 거의 없을 것이고..

    암턴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다른데로 옮기는걸 고려해야겠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2 14:35

      www.credit4u.or.kr로 바꾸시는 것이 나을 것 같더군요. 저도 바꿨습니다. 아울러 인증서가 바뀔 때에만 265원이 결재되기 때문에 1년에 265원이면 되는 것 같습니다.

  12. 어강됴리 2007/07/12 13:07

    www.credit4u.or.kr 매번 결제가 이루어 지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은 사유발생시 결제가 이루어진다고 이용방법에 나오네요.

    - 회원님께서 매번 신용정보를 조회하시기 위해서 매번 결제를 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결제의 경우
    "공인인증서 실시간 유효성 확인"을 진행할 경우에만 결제가 이루어지며, 결제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만 결제하시면 됩니다.
    크레딧포유 홈페이지 가입 후, 회원님께서 본인의 신용정보를 조회하기 위해서 최초에 실시하는
    "공인인증서 실시간 유효성 확인"을 진행할 경우 결제하셔야 합니다.

    회원님의 개인 사유로 인하여 사용하고 계신 공인인증서를 폐기하시고 난 후,
    타 공인인증기관에서 발행한 공인인증서로 크레딧포유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시려는 경우,
    새로운 공인인증서에 대한 유효성 확인을 위하여 결제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실시간 유효성 확인"의 유효기간은 결제일로부터 1년이며, 해당 기간이 만료되어
    새로이 "공인인증서 실시간 유효성 확인" 갱신을 할 경우 새로이 결제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폐기 후, 로그인시에 오류를 발생시켰을
    경우, 크레딧포유 홈페이지 이용이 정지 됩니다. 이때, 공인인증서 패스워드 재등록을 하기 위해서
    는 보유하고 계신 공인인증서로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공인인증서 실시간 유효성 확인"
    서비스를 이용하셔서 공인인증서 패스워드 이용 정지를 해제하셔야 하며, 이때, 수수료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2 14:36

      예. 확인해 보니 그렇더군요. 어제 인증서 유효일자가 7월 11일에서 7월 11일로 되어 있어서 하루만 유효한 것으로 봤는데 그게 아니라 2007년 7월 11일에서 2008년 7월 11일이더군요. 즉 1년간 인증서가 유효하니까 1년 265원이라는 얘기가 맞는 것 같습니다.

  13. myst 2007/07/13 10:09

    현재 제가 알기로는 한국의 신용평가정보회사가 세군데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싸이렌이 가장 떨어집니다. 은행 또는 금융권에서 신용정보를 조회할 때 다른 두군데서 많이 하구요. 보통 특정 한군데만 합니다. 따라서 주민등록도용정보를 알려면 사실상 다른 두군데서 하셔야 합니다. 다들 이름이 서울, 한국 등 마치 국가공인기관인것처럼 헷갈리게 하고 있는데 알고보니 모두 사설정보업체더군요.
    근데 얼마전 뉴스를 보니까 이들 신용정보센터가 은행,신용카드 회사 등 갖가지 정보를 모두 공짜로 얻어서 유료로 판다고 하더군요. 그 출처는 물론 알려줄 수 없구요. 아마 위의 신용정보회사도 어떻게 해서든지 얻어내는것 같습니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 ··· 00042150

    그리고 위의 은행연합회 정보보다는 신용정보회사의 정보가 더 많습니다. 그리고 신용정보회사들 모두 1회의 1번은 자기정보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http://pustith.tistory.com/53
    롯데카드가 있으신 분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방법 소개
    http://blog.naver.com/canopusy?redirect ··· 18733554

    다른나라는 어쩐지 몰라도 내 개인정보를 마음대로 수집해서 돈받고 판다는게 참 불쾌하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3 10:37

      정보는 은행연합회가 많습니다. 다만 다른 곳에서는 그 정보를 더 잘 가공하는 것 뿐입니다. 그리고 댓글과는 관련이 없지만 기사의 링크는 포털의 링크가 아니라 원문의 링크(신용정보 멋대로 엿본다)를 달아 주는 것이 좋스니다.

      그리고 회원 가입을 하고 한번 조회하느니 265원 결재하고 은행연합회의 것을 그냥 사용하는 것이 나을 듯합니다. 아무튼 제 신용정보를 파는 것은 저도 기분이 않좋습니다.

  14. 푸빠 2007/08/28 17:00

    저두 사이렌 가입할까 생각중였는데 유용한 정보 참 감사합니다 저두 은행연합회 꺼 이용해 보려구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8/28 17:37

      은행연합회 것이 훨 낫습니다. 저도 괜히 사이렌에 돈들였습니다.

  15. 나는 2007/11/07 20:13

    안녕하세요
    저는 며칠전부터 SIREN24에서 이메일이 오던데
    준회원이라고 하면서 정회원가입하고 정보확인하라고 하는데
    몇몇 사이트에 제가 접속했다고 하면서 확인해보라고 하면서 메일이 온것같은데요
    이사이트 가입을 했는지 안했는지 기억이 잘 나지않네요

    가입했다면 얼마전에 신문에서 신용정보관련 신문에 났던 사이트 같은데
    그곳에 회원가입하고 신용정보 확인 한번했던것같은데
    제 신용확인이안되었던것같은데요 은행공인인증서 인가 뭔가 받아야 된다고해서 그랬던것같은데

    가입여부확인해볼려고
    SIREN24에 주민번호누르고 아이디찾기하니
    제이름과 주민번호로는 이사이트에 제 아이디가 없다고나오네요 두번이나
    그리고
    이사이트에서 보내온 메일엔 준회원이라고 나오고
    도대체가 어떻게 된건지 모르겠네요
    이상한 사이트같아서 검색눌러서 SIREN24치니 여러가지 말들도 많은것같고요
    제 아이디도 없는사이트에서 준회원이라고 하면서 자꾸 메일이 오는데
    도대체 어떻게 된건지 참말로 환장하겠네요
    댓글들 읽어보니 돈도 빠진다고하는데 저도 핸드폰 요금 확인해봐야겠네요
    회원은 가입된건지 ?
    가입이라도 되있으면 아이디라도 있어야 해지하던지 탈퇴하던지 할텐데요
    주민번호쳐서 이사이트 들어가볼려고하니 제주민번호로는 아이디도 없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좀 가르쳐주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08 10:42

      아마 다른 사람이 님의 전자우편을 이용해서 가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메일은 그냥 무시해도 됩니다. 굳이 확인하고 싶다면 사이렌24에 새로 가입해서 확인하시면됩니다.

  16. eco 2007/11/25 20:53

    완전 짜증나는 싸이렌.... 지멋대로 결제해 버리는 소비자 보호원에 고발하고픈 싸이트...
    이런 싸이트 때문에 우리가 더 고생한다는 것.....
    확실하지도 않으면서 돈만 내라하는 싸이트가 분명함....
    우으 내돈 아까워.... 탈퇴하면 다시 안돌려주나???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1/26 10:41

      저도 비슷하게 생각합니다. 문제가 많은 사이트인데,,,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더군요.

  17. 허럴 2007/12/09 18:00



    지금 막 탈퇴했습니다. -.-; 그저.. 돈 아깝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2/10 10:07

      예. 탈퇴하는 것이 훨 낫습니다. 사용할 필요성도 느끼지 못하고요. 저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18. 2007/12/14 01:04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12/14 07:20

      확인해봐도 소용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더 싼곳이 있으므로 이 곳을 이용하면됩니다.

  19. 잉스이 2008/01/07 12:11

    아~~이제서야 이런글을 보다니 !!! ㅠㅠ
    저는 일단 무료로 한달 사용해보라길래 가입을했어요;;
    근데 가입하자마자 자세한정보에 내가 가입하지 않은게 있길래 탈퇴하려고
    그 사이트 들어가니깐 사이렌24 가입자면 거기서 요청메일 보내면 된다길래
    사이렌24에 문의하니깐 메일 확인만하고 쌩~ 결국 다음 보안넷(사이렌24랑 연결된듯한??)
    에도 두번 문의해서 얻은 답변이 스스로 탈퇴하라는 말이였죠;;
    머 이런 업체가 다있나 했지만 어차피 공짜로 가입햇으니;; 넘어가려했죠
    근데 한달지나기 3일전부터 결제가 된다고 하니 그전에 탈퇴할려고
    어젠가? 생각나서 들어갔는데~ 이게 왠걸 -_-
    제가 회원이 아닌걸로 나오는거 있쬬~ 헑~
    몇번이나 다시 쳐도 안되고 id찾기해도 없는 거라나;;
    저쪽에서 탈퇴시킨건가요?? 가입할때 신용카드 인증받았는뎅 결재는 안되겠쬬?
    흙 어제 밤에라 전화못하고 오널 계속 전화해도 통화중이네요;;
    헉 방금 전화해서 받았는데 용무얘기하고 나니깐 점심시간이라 1시에 전화하라네요
    머 이런;; 그럼 첨부터 점심시간이라고 얘기를하던가-_-;;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1/07 14:53

      조금 질이 좋지않은 회사라 걱정은 되지만 회원이 아닌 것으로 나온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고객 센터로 전화해서 확인은 해두는 것은 꼭 필요할 것같습니다.

  20. 잉스이 2008/01/07 16:25

    네;; 1시 지나서 수차례 전화해서 겨우 연결이 되서 통화를 했는데요;;
    자동으로 탈퇴는 안된다고 하는데...
    내가 탈퇴한것도아니고 저거쪽에서 한거 같긴한데
    누가 무엇을 근거로 탈퇴시켰는지;; 조회가 안된다네요 -_-;;
    결국 흐지부지하게 모른다고 답변 해줄꺼면서 10분동안 전화기 잡고있게 하고...
    어쨋든 골치아픈 사이트 탈퇴되서 속 시원하네요

    perm. |  mod/del. reply.
  21. 안녕하세요 2008/01/14 18:12

    저도 지금 싸이렌24에 가입해서 명의도용등에 핸드폰결제하고 여러가지를 살펴보던 도중
    뭔가 이상한게 느껴져서 네이버에 싸이렌24를 검색했더니 , 이곳으로 넘어오게됐습니다
    여기계신분들의 글을 쫙 읽어보니 역시 이상했던 제감이 맞나싶더라구요
    그래서 조금전에 990원 결제했었는데 바로 해지신청하고 탈퇴했습니다
    그게 결제되었던 안되었던간에 어쨋든 속시원하네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1/15 10:46

      잘하셨습니다. 저런 회사가 많기는 하지만 사실 별 쓸모는 없더군요. 년 회비도 계속 오르고...

  22. 상큼늑대 2008/02/29 15:44

    아~ 이런.....
    싸이렌24를 3년째 쓰고 있었는데... 황당하네요..
    공인된 기관인줄 알았는데...
    11월에 갱신했는데 이런... 이번이 마지막이겠군요..
    좋은정보 감사 합니다..

    perm. |  mod/del. reply.
  23. 진지한 포비 2008/03/06 10:43

    저도 비슷한 경우를 당했네요 전 보험회사에서 다른 사람 명의 생일 축하 이멜이 와서 따지러 전화를 보험회사랑 사이렌 두곳다 했습니다 보험회사에서는 몇번이나 전화해서 사과하고 수정했는데 사이렌24는 어찌된 일이냐고 하니 자기들이 모든 싸이트를 어떡해 감시할 수 있냐면서 .. 광고를 할적에는 마치 모든 싸이틀 모두 감시해서 개인정보가 유출이 안되는거 처럼 말하더니 실상은 자신들에게 가입한 200여개인가의 싸이트만 그 안쪽인가의 싸이트만 감시가 된다고 하드라고요 근데 제 명의를 이용한 그 보험회사 그리고 잉크회사도 있었는데
    둘다 국내에서 아주 인지도가 그 업계에서는 잉크계에서는 1-3위안 보험회사는 1-7위권안에 드는 그런회사였네요 금융이면 돈이나 보험 이런거는 당영히 차단 리스트에 올라야 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그런데 당당하게 자신들에게 가입이되어 잇는 몇몇개의 싸이트만 감시가 되지 어떡해 자신들이 그 많은 싸이트들을 다 감시하냐며 나머지는 고객님들이 조심해야 하지 않냐면서 그러더라고요
    그리 황당하게 싸우고 잊고 살다보니 두어달이 지났나 잊고 있었는데 저 친구들이 제 명의로 다른 싸이트에 가입들을 한거들이 있다는데 아직 어디도 크게 나타나지 않네요 폰 결제는 가만히 잇어도 다 나가고 있더군요
    그래서 탈퇴를 할라고 들어왔더니 결제내역등등은 있고 고객센타에서 탈퇴 단어만 쳐도 아마것도 없더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3/06 14:24

      예. 사이렌은 그런 회사입니다. 주민등록번호 차단 서비스는 그래서 저도 받다가 중지한 서비스입니다.

  24. 박은경 2008/04/24 22:58

    유용한 정보라 다른곳으로 퍼갔어요
    고마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4/25 08:26

      제 블로그의 글은 펌 금지입니다. 만약 네이버로 퍼간 것이라면 삭제 부탁드립니다.

  25. 물푸레나무 2009/04/21 17:23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4/21 17:34

      직접 문의한 결과나 사이렌측의 답변에 따르면 이 정보가 최소한 신용평가회사로는 가지 않습니다.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으로 넘어가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요.

  26. dinggo 2010/01/15 21:20

    인터넷에서 신용정보누출로 난리났을때 사이렌24를 알게 되긴 했는데, 정작 거길 가입한 적이 있는지 없는지 헷갈리네요. 그런데 어머니 폰으로 문자가 왔더군요.
    [ (제 이름)님, 신용정보가 변동되었습니다. 확인/수신거부 www.siren24.com] 이렇게요.
    사이트에서 ID찾기를 해보니 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에 맞는 ID는 없고... 황당해서 사이렌24에 대해 알아보고 있었는데 다들 경고해주시네요. 전 개인정보가 넘어간 상황인걸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1/16 16:16

      믿음이 안가는 회사입니다. 금융권에서 만든 사이트도 있기 때문에 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7. 컨더지 2010/01/21 17:24

    오늘 문자로 siren24에서 'XXX님 주민번호가 2건 사용되었습니다'라고 와서
    가입하지도 않은 사이트에서 제 이름을 어떻게 알았나 싶어
    이래저래 이 사이트를 검색하다가 여기까지 왔네요^^
    사실 주민번호 자체가 예민한 사항이라서 저 문자보고 가입하고 싶었는데..
    음 이상한 구석이 한두개가 아니군요.. 좋은 글 읽고 갑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1/22 06:51

      주민번호를 입력받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사이트는 주민번호를 너무 요구하죠.

  28. 싸이렌;; 2010/02/01 15:45

    .....;; 아 진짜 믿을수 없네요.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29. 싸이렌 24 사이트에 대해서 2010/02/05 17:32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30. 그러나 2010/02/16 23:08

    실명인증이안됌으로 사용할수밖에 없다능

    perm. |  mod/del. reply.
  31. 진영 2010/07/31 09:41

    덕분에 탈퇴했습니다. 앞으로 메일, 문자로 시달리지 않을 걸 생각하니 속이 다 후련하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7/31 10:29

      잘 하셨습니다. 웃긴 건 저런 회사가 어떻게 금융정보를 버젓히 사용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이해가 조금 안되는 구조죠.

  32. BlastSound 2010/07/31 12:36

    전에 가장 많이 쓰는 pw가 유출된 적이 있어가지고 약간 안심하지는 못한 상태였는데...
    kerinet 에서조차 실명인증으로 siren24를 쓰더군요.
    그래서 일단 실명인증을 위해 이용은 했습니다.
    거기서 한번 주민등록번호 이용 내역을 알아보라고 광고를 하네요.
    위와 같은 이유로 한번 알아 보려고 하니 성인이 아니라면서 거부하네요...
    뭐 차라리 잘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이용해서는 안 되겠군요... ㄱ-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8/01 15:48

      신용평가 회사의 거의 대부분이 이미지가 좋지 않더군요. 그래서 저는 은행에서 공통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한번 글로 올렸는데 지금은 사이트 이름이 정확하지 않군요.

  33. LA머슴 2010/08/23 02:17

    와...도아님 글과 댓글들 확인안했으면....머리아플뻔 했네요.
    난 싸이렌에 가입도 안되있는데 일주일에 두세번 메일을 받았습니다..
    아무개님의 주민번호, 휴대폰 등 해외인터넷에 유출된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이런식..;;
    내 이름까지 사용하더군요..
    오늘 혹시나 해서 확인해보니 내 주민번호을 일본 미국 한국 기타등등 전 세계에서 사용하는걸로 싸이렌이 메일 줘더군요..;;
    너무놀래 싸이렌 가입해서 확인해볼려구 하다 도아님 글봤습니다 일단 감사하고요.

    더군다나 난 미국 이민자라 주번 유출되도 크게 문제안될꺼 같은데
    일본및 여러 나라에서 주민번호을 사용한다구..메일을 보내니..모르는게 약이지 ㅡㅡ
    나도 스팸으로 돌려야겠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8/23 09:51

      글이 휴지통에 있어서 복구했습니다. 외국에 계시면 크게 염려할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주민번호를 악용하는 사람이 많아서 관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34. 2010/12/10 18:31

    http://www.allcredit.co.kr 저는 카드와 대출때문에...

    크레딧표유는 잉카앤트러블(nProtect의 말장난... ;;; 죄송...) 때문에 안쓰고 있고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12/11 11:58

      뭐가 되던 사설 업체는 믿음이 가질 않더군요.

  35. 역시 그러한 곳이지요 2011/04/04 18:51

    오늘도 사이렌 때문에 빡쳐서 혹시 공감가는 얘기가 없을까 하여 검색하다 들어왔습니다.
    아주 상세하게 적어놓으셨네요.
    옥션 같은데서 개인정보유출되고 나서 가입했다가 해지하고 다음엔 크레딧 가입했다 해지하고 좀 쉬다가 다시 사이렌 가입했다가 지금 해지된 상태입니다.
    (이눔의 옥션은 유출해 놓고 양심이 있다면 자비로 허접하지만 그래도 이런 사이트에라도 가입시켜 주어야 하는 것 아닌가?)

    사이렌에 몇 번 문의해 보면 알겠지만 님도 쓰셨듯 상당히 불친절하고 성의없더군요.
    매번 문의할 때마다 혈압이 올라가는 기분이 듭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로 사업하면서 정작 차단되는 사이트가 몇 개 인지 대충 숫자만 나열하지 구체적으로 어느 사이트인지는 비밀에 부치는 것이 과연 정상일까요?
    1대1로 문의해서 알려달라고 해도 안 알려주고 그건 비단 사이렌만이 아니라 크레딧뱅크도 똑같더군요. 완전 배짱장사요, 독과점입니다.

    또한 이러한 사이트가 불신인 이유는 제가 대형사이트에 시험삼아 가입시도를 해 봐도 도통 차단되었다고 연락이 안 오는 것입니다. 도대체 어느 코구멍 회사와 제휴를 했는지....아니면 듣보잡 사이트만 잔뜩 등록시켜 놓았던가..

    그래서 이곳저곳 기웃대다 쓸모없는 서비스라 단정짓고 해지했는데
    모사이트에 무작위id생성으로 저도 모르는 id가 생겨 할 수 없이 또 이용....
    가입후 처음으로 ***사이트에서 도용시도 있었음..이라는 제대로된 문자가 와서 조금 뿌듯하게 여기며 사용하고 있었는데
    그리고 나서 또 열받는 문제 발생.....다른 곳으로 갈아타도 대응은 비슷할 것 같은데....끙..어쩌나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1/04/06 07:41

      성장 배경부터 믿을 수 없는 곳이죠. 저도 안쓴지 오래됐습니다.

  36. kkk 2011/07/31 15:21

    사이랜 가입안하길 잘했네요 ...

    perm. |  mod/del. reply.
  37. 조이드림 2013/08/11 10:34

    음... 그동안 계속 쓰고 있었는데... 그래도 어제부로 완전히 해지가 되었네요.
    이제부턴 신용정보 관리를 어떻게 해야할 지... ㅋ

    perm. |  mod/del. reply.
  38. 소마쿄우 2015/09/07 13:11

    메일만 보시면 아실수있지만 매일 비슷한내용의 메일이 보내집니다 당신의 주민번호가 ooo건털렸다. 라는식의 메일이 매일와요 잘생각해보면 요놈들은 불안을 부추겨서 돈버는 사이트에요 실제로 우리들의 민번안다면서 민번 턴놈들 잡았다는 이야기가 한건이라도 보내진적있던가요? 신뢰를 얻을려면 잡았다는 실적을 얻어내야죠 저는 그래서 가입안했습니다 왜 매일 비슷한 내용이오나해서....

    perm. |  mod/del. reply.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