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가장 중요한 OS가 영어권에서 개발되다 보니 한글판의 경우 제한 사항이 꽤 많다. 사이드바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가제트도 턱없이 부족하고 드림신(DreamScene)과 같은 기능은 아예 사용할 수 없다. 그래서 비스타 Ultimate 사용자들에 받는 질문 중 하나는 도대체 드림신이라는 기능이 무엇이고, 이 드림신 기능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는 것이다.

Windows 드림신은 동영상을 바탕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Windows 비스타 Ultimate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Windows 드림신은 Windows Update 사이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비스타 Ultimate K를 설치하는 이유 중 상당수는 비스타(Windows Vista)의 멀티미디어 기능 때문인데 비스타의 이런 화려한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고, 또 찾을 수도 없기 때문에 받는 질문이다. 비스타 Ultimate K에는 드림신이 설치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드림신은 아직까지 영문판(Preview)만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비스타의 강력한 언어 전환 기능을 이용하면 Ultimate K에도 드림신을 설치할 수 있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3월 26일에 올린 한글 Vista Ultimate K에서 드림신 설치하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3/26 12:14 2007/03/26 12:14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784

  1. Subject : 배경화면을 동영상으로, 드림씬(DreamScene) 출시

    Tracked from 아크비스타 :: 아크몬드의 비스타블로그 2007/09/26 16:27 del.

    어제(25일) Windows Update에 Windows Ultimate Extras가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이전에 소개한 바 있는 드림씬(DreamScene)입니다. 그동안 Preview 버전만 있었는데 이젠 정식으로 Windows Update를 통해 설치할 수 ..

Facebook

Comments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