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당 필수품 - 시원한 맥주와 춤을

아마 병역특례로 한달간 군사 훈련을 받은 뒤 동기생과 신촌에서 만나 술 한잔 할 때 일인 것 같다. 만나기로 한 곳은 연세대 앞 독다방이었고 연락된 사람들은 대부분 나오기로 한 상태였다. 독다방에서 기다리다가 어느 정도 사람들이 모여서 모 호프 집에서 맥주를 마시게됐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꽁꽁 언 생맥주 잔에 맥주를 담아온 것이었다. 지금은 일반적인 풍경일지 모르지만 10여년 전에는 절대 일반적인 풍경이 아니었다.

물론 강남의 고급 클럽에서 꽁꽁 언 맥주잔을 주는 것은 몇 번 봤다. 그러나 호프집에서도 꽁꽁 언 맥주잔을 주는 것은 처음 봤기 때문에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당연한 얘기지만 맥주는 맥주 보다는 잔이 차거워야 맛있다. 따라서 이 집 맥주도 상당히 맛있게 먹던 기억이 있다.

맥주잔을 얼려서 먹는 사람들 때문에 맥주잔 사이를 냉매로 채운 컵을 팔기도 했다. 나도 이 맥주잔을 구입해서 얼린 뒤 맥주를 마시곤 했다. 한때 한집에서 시작한 얼린 맥주잔은 요즘은 보통잔을 가져오면 맥주집을 나온다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보편화됐다.

아이스 맥주잔

색상은 다르지만 아마 이런 컵이었던 것 같다. 컵 가운데 냉매가 있어서 꽤 오랜 시간 동안 시원함을 유지했다[1].

그림 출처: 아이스컵 웨버

그런데 오늘 이 맥주잔과 비슷하지만 나름대로 다른. 그러나 훨씬 더 시원할 것 같은 소주잔을 발견했다. 바로 얼음 소주잔. 원래의 용도는 술잔이 아니라 음료수 잔이지만 소주잔으로 활용해서도 괜찮을 것 같았다. 특히 찬 소주가 없을 때는 딱인 것 같았다.

얼음 소주잔

얼음으로 만든 잔이다. 그림은 음료수 또는 색소를 사용했기 때문에 색깔이 다양하다. 그냥 얼음을 얼려 잔을 만들면 소주에 물을 탄것 같을 수 있다. 따라서 조금 독한 소주를 마실 때는 딱인 것 같았다.

그림 출처: 손끝까지 시원해지는 cool ice tray

제품 상세 설명 중에는 소주를 얼려 맥주에 담궈 마시는 폭탄주 세트도 있었다. '살까 말까?'

관련 글타래


  1. 이 컵을 두개 사서 두개를 얼린 뒤 사용했다. 그런데 언제 부터인가 카스 맥주의 맛이 변했다. 조금 이상하게 생각하고 있다가 하루는 하이트 맥주를 사와 마셔봤다. 그런데 하이트 맥주도 맛이 이상한 것 같았다. 결국 확인해 보니 다른 맥주잔을 사용하면 이상한 맛이 나지 않는 것이었다. 결론은 맥주잔의 냉매가 새서 발생한 일이었다. 윽.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7/11 15:16 2007/07/11 15:16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011

Facebook

Comments

  1. 순디자인 2007/07/11 16:10

    역시 여름에는 시원한 맥주가 딱이지요.
    전 맥주는 360ml짜리 투명한 글라스, 소주는 집사람이 손수 만들어준 자기잔으로 마십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1 16:59

      부인께서 손수 만들어 주신 잔이라고 하니 더 부럽습니다. 오늘 부터 우엉맘을 볶아야 겠습니다.

  2. nob 2007/07/11 17:55

    하단과 상단 배치가 바뀌었네요 훨씬 보기 좋은거 같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2 06:57

      테스트 중입니다. 보기에는 좋은데 수익은 떨어지더군요.

  3. burami 2007/07/12 08:30

    저는 맥주를 너무 좋아해서(운동의 이유도 맥주를 먹기 위해서고, 삶의 이유도 맥주일지 모르겠습니다.^^) 몇 만원짜리 티타늄 컵까지 샀습니다.

    티타늄 컵에 먹는 맥주는 확실히 맛있지만, 역시 본 맥주의 맛이 훨씬 중요하다는 당연한 진리를 깨닫게 되더군요.

    제가 생각하는 한국에서 일반적으로 먹을 수 있는 맥주의 맛 차이는...

    기네스 생 > 밀러 생 >>> 밀러 캔 >> 삿포로 실버컵 > 아사히 캔 >>> 카스 병 > 카스 캔 >= 하이트 프리미엄 or 하이트 맥스 > 하이트 병 >>>>>> 하이트 캔

    순이더군요.

    물론 중간에 빠진 외국 맥주도 많고, 국내 맥주도 생략됐지만 하이트 캔은 정말 싫더라구요.

    +1. 한국에서도 맥주공장 견학을 가서 먹는 생맥은 흔히 음식 만화에 나오듯이 '보리밭의 향기가 그대로 담겨져 있고 그 청량한 보리밭을 거니는듯 향긋한 ....' 등의 설명에 부족하지않는 끝내주는 맥주를 먹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견학 신청이 최소 30명 이상이라는 제한때문에 아쉽기만 합니다.

    +2. 일본에 가서 먹어본 여느집의 생맥주는 확실히 수준이 높았습니다. 물론 비싸지만 제값은 충분히 하더군요. 우리나라의 생맥주 배송에대해 잘 알지 못하면서도 불만이 생깁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2 06:57

      저랑 비슷하군요. 저도 하이트 캔과 라거 캔은 싫어합니다. 그중 하이트 캔은 냄새가 나서 더 싫더군요.

      그리고 공장가서 생맥주 마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4. 인게이지 2007/07/12 01:13

    맥주공장의 생맥주 끝내주죠~ (ㅠ.ㅠ)

    가계에서 파는 생맥주가 정말 하이킥을 먹여도 모자를 정도로 형편없다는걸 알게해주는 쇼킹한 경험이었습니다.
    정말 구수하고 깔끔해야 하다고 해야 하나 맥주에서 흔희 느끼는 쓴맛이나 텁텁한 뒷맛이 없습니다.(중학교 졸업여행때니 아직 술이 쓸때였는데도 말이죠...)

    우리나라 생맥주 맛이 ㅇ인건 전부 배송탓입니다..

    아아 다시가고 싶어요....정말 맛있는 술이었어요.....


    정말 맥주가 좋으시다면 30명 모아서 견학가세요
    아무리 수고가 들어도 그 만큼의 가치가 있습니다....꼭꼭꼭......
    절대 후회 안한다고 장담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2 06:59

      예. 제가 견학갔을 때에는 지금처럼 프리미엄 맥주가 나오기 전이었는데도 정말 맛있더군요. 바가지로 그냥 떠먹던 기억이 선합니다.

  5. Prime's 2007/07/12 11:02

    !!!
    하나 지르고 싶습니다.
    요즘 몸이 알콜이 부족하다던데...
    뻔히 상황실장 순시도는데 알콜섭취할수도 없고..

    유익한 포스트였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7/12 14:37

      빨리 지르시기 바랍니다. 저는 어제 주문을 했는데 아직도 배송을 안하고 있더군요. 이업체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