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PDF 파일을 인터넷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Scribd라는 사이트를 소개했다. 일반적으로 웹 페이지에 PDF를 삽입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 설사 웹 페이지에 PDF를 삽입한다고 해도 방문자의 컴퓨터에 Adobe Acrobat Reader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따라서 플레시 기반으로 PDF를 보여주는 Scribd는 알아 두면 상당히 유용한 사이트이다. 오늘은 Scribd에 이어 'PDF 파일'을 '워드 파일'로 변환해 주는 온라인 서비스를 소개할까 한다.

PDF 파일을 편집하려면 Adobe Acrobat이 있어야 한다. 또 Adobe Acrobat이 있다고 해도 워드 프로세스를 사용하는 것처럼 자유롭게 편집하는 것은 힘들다. 따라서 PDF 파일을 편집하고 싶다면 Adboe Acrobat을 이용해서 편집하는 것 보다는 워드 프로세스 파일로 바꾼 뒤 편집하는 것이 훨씬 더 수월하다. PDF 파일을 워드 파일로 바꾸어 주는 프로그램은 많다. 그러나 이런 프로그램은 따로 설치해야 한다. 오늘 소개하는 사이트는 PDF 파일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Microsoft Word 파일로 바꾸어 주는 사이트이다. 따라서 간단히 PDF 파일을 워드로 바꿀 때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이다. 이서비스를 이용해서 PDF 파일을 Word 파일로 바꾸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PDF UNdo Online에 접속한 뒤 '파일 선택' 단추를 클릭해서 파일을 선택한다.
  2. 'Convert to Word' 단추를 클릭한 뒤 'Click here to download: 파일이름.doc'를 클릭해서 변환된 파일을 내려받는다.

변환된 파일을 Microsoft Word로 불러와 보면 화면의 배치, 글자까지 완벽하게 변환된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이 서비스는 다음 두가지 제한 사항을 갖는다.

  • 암호가 걸린 파일은 변환할 수 없음.
  • 한글은 지원하지 않음.

사실 외국에서 만들어진 온라인 서비스 치고 한글을 제대로 지원하는 서비스는 많지않다. 다만 PDF UNdo 오프라인판은 한글도 아주 잘 변환하기 때문에 필요한 사람은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사용하면 된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8/10/23 16:50 2008/10/23 16:50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090

  1. Subject : PDF 변환기 - PDF를 엑셀, 검색 가능한 PDF 파일로 변환- ABBYY PDF Transformer

    Tracked from UbiSpace.net 2009/10/01 01:57 del.

    [시험판 다운로드 받기] ABBYY PDF Transformer 3.0 for Windows PC [ABBYY PDF Transformer 3.0의 대표 기능]PDF 파일을 다양한 형식으로 변환 (PDF conversion) 검색이 불가능한 PDF 를 검색 가능한 PDF, Microsoft Office 문서

  2. Subject : PDF 파일 => doc 파일로 변환 : Free File Converter.

    Tracked from 맑은강물의 스페이스. 2012/09/27 18:50 del.

      PDF 파일을 doc 파일로 변환시켜주는 사이트를 소개한다.   홈페이지 : Free File Converte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여기서 필자가 어제 어제 ?

  3. Subject : 한글파일 HWP 을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Tracked from 맑은강물의 스페이스. 2013/03/05 17:15 del.

      한글 파일 ( HWP 파일 ) 을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 방법은 한글 뷰어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매우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다.     1단계 : 우선 PDF 파일로 변환하고자 할

Facebook

Comments

  1. ss 2008/10/23 18:18

    한글이 안되서 아쉽네요... 그래도 유용할듯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24 11:44

      글에도 있지만 프로그램에서는 지원합니다.

  2. Prime's 2008/10/23 20:24

    pdf에 패스워드 걸린것은. 푸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아실지도 모르는데.
    전 2개를 찾아서. 그중 하나는 정말로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이름은 까먹었지만../

    특히, print못하게 해 놓은 pdf파일들..
    암호가 복잡하지 않은 이상 금방 풀리는것 같더군요..

    ..
    저의 경우에는, acrobat pro로..그냥..//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10/24 11:45

      PDF는 암호를 거는 방식이 두 가지입니다. 보지 못하도록 암호는 거는 경우, 편집할 수 없도록 암호를 거는 경우. 다만 저장된 암호는 모두다 풀 수 있습니다. 심지어 윈도 로그인 암호도 알아 낼 수 있습니다.

  3. 공상플러스 2008/10/23 22:55

    아크로뱃 닷컴도 한글은 지원 안하지만..ㅜ^ㅜ
    아....

    perm. |  mod/del. reply.
  4. 파일 2009/02/09 11:30

    PDF UNdo 오프라인판은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2/09 16:12

      공개판을 내려받은 뒤 Help에서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5. 디젠 2009/04/02 15:24

    www.pdfonline.com 이사이트도 괜찮은거 같은데요.. pdf를 워드로 바꿔주는건.. 한글도 가능하고요..

    perm. |  mod/del. reply.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