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연아와 트위터를"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이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FREE for Korean Apps

아이폰 무료 어플 FAQ

오늘은 총 10개의 어플을 소개하겠다. NearPlus는 주편의 와이파이를 찾아 주는 어플이다. 아이폰처럼 3G가 가능한 기기는 큰 소용이 없는 어플이지만 아이팟 터치와 같은 기기에는 상당히 유용한 어플이다. CodeON은 코드온 서비스와 QR코드를 이용해서 텍스트, 이미지, 위치 정보를 남기는 어플이다. 다만 서비스 출시 초기라서 그런지 테스트 글만 잔뜩 올라와 있다. 포켓아령은 말 그대로 아이폰을 아령처럼 사용하는 어플이다. 그림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열량 계산도 함께 해준다.

Mobile CBS Radio는 CBS 라디오 어플이다. 배달통은 현재의 위치를 기반으로 배달 전문점을 검색해 주는 어플이다. 과거에 비슷한 웹 사이트가 나왔었는데 이제는 전용 어플로 나왔다. 다만 지방은 검색해도 결과가 많지 않았다. 잡앤스쿨은 국내의 유무료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이다. 막상 확인해 보니 유료교육 정보가 많았다. GSSHOP은 GS샵과 동일한검색 및 주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이다. GS샵을 주로 사용하는 사람에게 유용할 듯하다.

나천지호야는 추노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천지호를 어플로 만든 것이다. 나름대로 재미있다고 한다. MP트레블러는 대신증권의 증권 어플이다. 시세제공, 관심종목 조회, 주식매매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JIFF는 전주국제 영화제 어플이다. 전주국제 영화제에 대한 상영 정보등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NearPlus 1.0.0(Utilities)[iTunes]

Price: Free, Version: 1.0.0

NearWiFi는 여러분 주위의 WiFi를 쉽고 빠르게 검색하여 여러분의 스마트 폰을 빠르게 무선 인터넷으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NearWiFi는 한번의 클릭으로 여러분 주변의 WiFi를 GPS 좌표 정보를 이용해 등록해 드리며, 등록된 WiFi 정보는 다음에 해당 지역을 방문할 때 WiFi 검색 필요없이 빠르게 무선 인터넷에 접속하게 해드립니다. 또한 NearWiFi는 여러분의 친구나 혹은 다른 사람들과 WiFi 접속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드리며 자신만의 WiFi 커뮤니티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CodeON 1.0(Business)[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코드온 베타서비스 오픈!

QRCODE를 이용한 모바일웹 빌더, 컨텐츠몰 오픈!
코드온은 QRCODE로 인식한 코드를 정형화된 어플 화면이 아닌 모바일 웹으로 보여줌으로써 사용자가 각종 구성요소(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화면을 원하는데로 이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www.CODEON.com에서 컨텐츠를 이쁘게 만들어서 나만의 QRCODE를 생성 하여 여러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지원 서비스 안내

  • QRCODE 인식 (타사응용프로그램에서 생성한 QRCODE 포함)
  • 즐겨찾기 기능
  • 내 보관함 기능
  • 인기 코드 및 신규코드
  • 명함코드 인식 (아이폰 연락처 연동)
  • 나만의 컨텐츠 생성(www.code.com)

본 버전은 베타 버전으로서 기능상 불안정 할 수 있습니다. www.codeon.com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시면 정식 버전에서 반영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안정화 작업을 진행하여, 곧 정식 버전을 오픈할 예정이오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곧 출시될 정식 버전에서는 QRCODE로 인식 한 컨텐츠에 대한 구매 및 결재 기능, QRCODE SMS 발송기능등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포켓아령 1.0(Healthcare & Fitness)[iTunes]

Price: Free, Version: 1.0

귀여운 팬더와 신나는 배경음악..
그리고 효과음까지!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지는 포켓아령입니다. 더이상 아이폰은 '건강'의 '적'이 아닙니다. 더이상 시력과 체력을 약화시키는 게임기도 아닙니다.

포켓아령과 함께라면, 다이어트도 신나고 즐겁습니다.

포켓아령은 남자분들에게는 이두박근 삼두박근을 여자분들에게는 날씬하고 군살없는 팔을 만들어 드립니다!

그날 먹은 음식은 그날 소비하자!
밥, 피자, 고기 등을 지하철에서, 길거리에서 소비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오는 짜릿한 진동과 함게 칼로리가 소비되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Mobile CBS Radio 0.85.00(Entertainment)[iTunes]

Price: Free, Version: 0.85.00

CBS의 역사1954년 대한민국 최초의 민영방송으로 첫 전파를 발사한 CBS는 지난 반세기동안 민주주의 발전과 지역 계층간 갈등 해소, 남북 화해와 통일을 향해 달려왔습니다. 정치적으로 어두웠던 1970년~80년대 공정한 뉴스와 예리한 분석으로 민주주의에 목말라하던 국민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고 그 자랑스런 전통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CBS는 큰 방송이기보다 가장 신뢰 받는 방송이기를 원합니다. 가장 정직한 방송이기를 원합니다. CBS는 민족과 지역, 세대간의 갈등을 넘어 통합과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또한 인종과 국가와 언어의 장벽을 넘어 복음을 전하는 하나님의 도구가 되겠습니다.

배달통 1.1.1(Navigation)[iTunes]

Price: Free, Version: 1.1.1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주변의 배달 음식점을 검색합니다. 메뉴별 검색, 주변 검색을 이용하여 손쉽게 배달 음식점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잡앤스쿨 1.0(Education)[iTunes]

Price: Free, Version: 1.0

국내에서 행하여 지는 무료교육 정보를 매일 매일 update하여 볼수가 있습니다. 직종별 교육정보 ( 무료교육과정 , 직장인 교육과정, 실업자 교육과정)를 제공합니다. 현재, 국내에서 개설되는 무료교육과정은 매월 5,000개이며, 근로자 과정은 10,000개가 넘게 개설이 되고 있습니다.

(주)잡앤스쿨은 이러한 교육의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여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좋은 교육정보를 파악함으로써, 나만의 개성있는 발전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습니다. 또한, 잡앤스쿨에서는 1603개의 자격증정보(일정,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해당 자격증과 교육정보가 연동이 되어, 무료교육과정을 수강했을때의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이 어떤것인지도 한눈에 알수가 있습니다.(www.jobnschool.com , 잡앤스쿨)

"학즉통! 배우면 통한다! "

GSSHOP 1.0(Lifestyl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GS SHOP 인터넷쇼핑의 아이폰용 서비스입니다. www.gsshop.com과 동일한 상품 검색 및 주문/배송서비스등을 제공합니다.

신용카드결제 및 휴대폰 소액결제와 24시간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주문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주문하실 수 있으며,자동검색어 지원 및 상품카테고리 메뉴와 다양한 상품보기방식을 통해 원하시는 상품을 빠르게 찾을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개인주문정보/배송조회/쿠폰,연간권정보/장바구니상품확인등이 가능하며,이메일과 트위터로 상품정보등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가장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천지호야 1.0(Entertainment)[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카랑카랑한 천지호 언니의 목소리와 함께~
스트레스를 마구마구 날려보세요 ^^

고 천지호 언니를 추모하며..

선물을 받고 싶다고 하셨는가~
파란게이지바를 줄여보시게~
게이지바를 다 줄이면 선물이 기다리거늘..
자꾸 차고있지 않은가! 어심을.. 응?

사용방법 :

  1. 일단, 90도 돌리시게~
  2. 그리고 좌우로 흔들면 될 것이다~
  3. 안되면 전반적으로 돌리시겠나~
  4. 그래도 안되면 던져보시게~ (책임은 안지네.)

왕손아, 이런건 뭐하러 다운받았느냐.
다운받은~거~~여? 손가락이 스친~거~~지?

대신증권(MP트레블러) 0.91(Finance)[iTunes]

Price: Free, Version: 0.91

“내 손안에 증권회사 MP트래블러”가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New Trend 증권거래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MP트래블러는 실시간 시세를 활용하여, 현재가,관심 종목, 금융시장정보, 주식매매 등 HTS와 동일한 속도와 환경으로 다양한 금융정보 및 증권거래를 지원하는 아이폰 용 증권서비스 입니다.

[주요기능]

  1. HTS와 동일한 시세제공 (실시간 시세 특허보유)
  2. 관심종목 조회 (WTS 관심종목 연동지원, 최대50개)
  3. 실시간 종목뉴스 및 채권, 금융, 환율 정보제공
  4. 증권사 연동 주식거래 매매서비스 제공
  5. 아이폰 단말기에 최적화된 주식거래시스템
  6. 챠트 서비스 (월,주,일,분,봉,틱 다양한 사용자 설정)
  7. 이데일리㈜만의 특화된 금융 컨텐츠 제공 (뉴스 등)

주문거래시스템은 5월중에 서비스 예정이며, 대신증권 MP트래블러 아이폰 서비스는 지속적인 App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모바일 증권거래에 최적화 된 독자적 금융솔루션을 구축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랍니다.

대신증권 MP트래블러 서비스는 이데일리㈜가 개발 및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MP트래블러 아이폰 서비스 이용 관련하여, 문의 및 건의사항은 MP트래블러 홈페이지 (www.mppda.co.kr) 사용자 게시판 또는 아래 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프로그램 이용문의 : MP트래블러 1577-3336

JIFF 1.0.0(Lifestyle)[iTunes]

Price: Free, Version: 1.0.0

전주국제영화제 어플리케이션(지프 어플)

전주국제영화제 여기에 다 있다! 뉴미디어로 소통하는 오감만족 JIFF 어플리케이션!

▶전주국제영화제란?봄바람과 함께 즐기는 행복한 영화축제, 전주국제영화제는 관객, 시민, 영화인이 중심이 되어 함께 즐기는 축제이자 영화와 전시, 공연 등 문화 전반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행사입니다.

극장가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국내외 독립영화와 제3세계 영화를 소개하고 유통하는 전주국제영화제는 영화제 행사 뿐 아니라 자체 제작/배급 프로젝트인 '디지털 삼인삼색' 과 '숏숏숏' 등을 통해 전 세계 대안, 독립영화의 중심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전주국제영화제 어플리케이션이란?
국내 영화제 처음으로 아이폰 어플리캐이션 '지프 어플(JIFF APP)'을 선보입니다.

영화제기간 동안 상영되는 49개국 209편의 영화 상영작의 정보와 GPS정보를 통한 상영관 위치제공 합니다. 또한 관객들의 편의를 위해 티켓 예매안내, 셔틀버스 이용안내 및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 정보도 제공 합니다.이외 전주를 찾은 관객들을 위해 전주의 별미 비빔밥, 피순대, 막걸리, 가맥 등 다양한 맛집 소개와 숙소, 관광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전주 여행 가이드가 되어 드립니다.

▶전주국제영화제 어플리케이션 제공 기능○ 전주 영화제 가이드북
○ 상영작 영화 정보, 상영스케줄 및 상영관 위치 서비스 제공
○ 전주 정보 위치 정보 및 맛집, 숙소, 관광지 전화 걸기 서비스 제공
○ 티켓 예매 및 셔틀버스 이용안내 제공

▶전주국제영화제 어플리케이션 발전 사항※ 상영작 감독 정보 및 상영작 트레일러 감상 서비스 추가
※ 전주 정보 관련 콘텐츠 이미지 추가
※ 기획 전시 및 셔틀버스 정보 추가
※ 거리공연 이벤트 정보 추가

국내 아이폰 3GS 사용자들에게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전주국제영화제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JIFF APP으로 보다 즐겁게 전주국제영화제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10/04/19 11:02 2010/04/19 11:02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132

Facebook

Comments

  1. Choi Seung Hwan 2010/04/19 13:40

    전주국제영화제 안내 어플 처럼 전국 지자체 세부 안내 어플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

    시군구라면 너무 많을테고 시도 차원이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ㅋㅋ

    매번 유익한 글 감사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4/27 10:35

      필요한 사람이 많으면 나올 것으로 여겨집니다. 외국에는 비슷한 어플이 있으니까요.

  2. 기브코리아 2010/04/19 19:19

    ㅎㅎ 감사합니다. 도아님

    배달통 살짝 미리 받아 놓습니다.

    한주의 시작이네요

    즐겁게 보내세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4/27 10:35

      예. 밤에 배달해 먹으려면 괜찮습니다.

  3. 천지호 웃기겠네요 2010/04/20 15:40

    천지호 어플 꼭 받고 싶네요 ㅎㅎㅎ

    perm. |  mod/del. reply.
  4. 괴짜님 2010/04/23 10:24

    CodeOn 어플 받았습니다~~~

    배달통도 받고싶은데 다운이 안되네요~~
    한국계정이 아니라는 경고창이 뜨는거같은데
    -ㅁ-;;;암튼.

    좋은 어플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4/27 10:36

      모르는 것은 먼저 FAQ를 읽어 보기 바랍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