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동영상 편집이나 변환을 많이 하지 않는다. 고작하는 경우가 아이들 동영상을 블로그로 올릴 때와 아이들 동영상으로 DVD를 만들 때 정도이다. 간단한 동영상의 변환이야 WinAVI로 하면 되지만 DVD를 만드는 작업은 의외로 손이 많이 간다. 따라서 이 덕에 상당히 많은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과 DVD 저작 프로그램을 사용해 봤다.

오늘 소개하는 SUPER는 지금까지 사용해본 프로그램 중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다. 현존하는 거의 모든 동영상 형식을 서로 바꿀 수 있으며, 거의 모든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외부 코덱을 설치할 필요가 전혀 없다. 아울러 사용자 환경(User Interface)가 아주 간단하다.

SUPER는 범용 플레이어(Universal Player)이며 범용 엔코더(Universal Encoder, Convertor)이다. SUPERffmpeg, MEncoder, mplayer, x264, mppenc, ffmpeg2theora 및 theora/vorbis RealProducer 플러그인과 같은 우수한 공개 프로젝트의 소산물로 이들에 대한 그래픽 사용자 환경(Graphic User Interface)를 제공한다. 각 형식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따로 구할 필요가 없으며, 이러한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익힐 필요도 없다.

만약 어떤 동영상을 재생하고 또 다른 형식으로 바꿀 필요가 있다면 이때 필요한 유일한 프로그램이 SUPER이다. 앞에서 설명했듯 이 프로그램 하나로 거의 모든 동영상 형식을 변환할 수 있으며, 재생할 수 있다. 아울러 동영상 형식을 변환하는 절차 또한 아주 간단하다.

차례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2월 11일에 올린 이 것만 있으면 나도 동영상 전문가, SUPER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2/11 17:40 2007/02/11 17:40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686

Facebook

Comments

  1. 유마 2007/02/11 21:44

    다음에 DVD립할 땐 이 프로그램을 한번 써봐야겠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2/12 14:51

      DVD로 일반 동영상을 만들 때에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2. 누피 2007/02/11 22:39

    각 분야에 이런 만능툴이 있으면 좋겠다는 상상을 했는데 정말 존재하긴 하는군요.
    역시 검색은 얻고자하면 얻게끔 해주네요. 좋은 프로그램 소개 항상 감사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2/12 14:52

      정말 다양한 형식을 지원합니다. WMV 변환에 조금 문제가 있지만. 아무튼 컴퓨터에 깔려 있는 변환 프로그램은 모두 지웠습니다.

  3. 리안 2007/02/13 02:01

    모든 동영상에 .flv파일은 포함되는지?
    그것까지 포함되면 정말 최고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2/13 11:03

      위에서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서 보면 알 수 있지만 FLV, FLV 코덱으로 만든 SWF, 심지어는 동영상을 움직이는 GIF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단연 최고입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