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내가 자주 사용했던 아이팟 터치(iPod Touch) 어플 중 하나는 NemusSync이다. 국내 개발자가 개발했기 때문에 한글 사용에 문제가 없고 아이팟 터치의 달력과 구글 달력을 동기화할 때 아주 유용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해킹을 하면 설치하는 첫번째 어플들 중 하나였다. 그런데 iOS 3.0의 추가된 기능을 확인하다 NemusSync를 사용하지 않아도 구글 달력과 아이팟 터치의 달력을 동기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다만 방법이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따로 팁을 쓰는 것이 귀찮아 트위터(Twitter)에 다음과 같은 글을 남겼다.

내가 자주 사용했던 아이팟 터치(iPod Touch) 어플 중 하나는 NemusSync이다. 국내 개발자가 개발했기 때문에 한글 사용에 문제가 없고 아이팟 터치의 달력과 구글 달력을 동기화할 때 아주 유용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해킹을 하면 설치하는 첫번째 어플들 중 하나였다.

그런데 iOS 3.0의 추가된 기능을 확인하다 NemusSync를 사용하지 않아도 구글 달력과 아이팟 터치의 달력을 동기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다만 방법이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따로 팁을 쓰는 것이 귀찮아 트위터에 다음과 같은 글을 남겼다.

iPod Touch 구글 카렌다 싱크 팁. 설정/메일/계정추가/기타/CallDAV 계정추가, 서버에 google.com, 계정정보 입력. iOS 3.0 이상. 다른 프로그램없이 동기가능. 팁쓰려다 귀찮아서.

사실 이 부분이 구글 달력과 아이팟 터치의 달력을 동기시키는 모든 내용이지만 이 내용만으로는 설정할 수 없다는 분이 계셔서 조금 짧은 이 강좌를 올리게 됐다. 설정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1. '아이팟 터치'의 홈 단추를 조금 길게 누른 뒤 '스프링보드'(Springboard)에서 '설정'을 터치한다.
  2. 'Mail, 연락처, 캘린더/계정추가/기타/CalDAV 계정추가'를 차례로 터치한다.

  3. 다음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을 터치한다.
    서버 google.com 똑 같이 입력하면 된다.
    사용자 이름 [email protected] 구글 달력에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ID를 입력한다.
    암호 **** 구글 달력에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암호를 입력한다.
    설명 Google Calendar 계정을 구분하기 위한 이름. 어떤 이름을 입력해도 된다.

이렇게 하면 '설정/Mail, 연락처, 캘린더'에 구글 달력 동기화 계정이 만들어 지며 이 계정을 통해 달력의 동기화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계정'만 선택하면 자동으로 동기화 된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9/08/26 14:14 2009/08/26 14:14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2725

Facebook

Comments

  1. 럭스구구 2009/08/26 14:24

    쥐박쥐 아님니다. ^^;

    항상 좋은 정보를 보는데 활용을 못해서 걱정입니다. ^^;

    perm. |  mod/del. reply.
  2. 평장군 2009/08/26 17:48

    아.. 3.0부터군요... ㅜㅜ
    판올림을 하고 싶어지네요... 이번주에 한번 시도를~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08/26 18:07

      3.0에서 좋아진 기능이 많습니다. 1세대는 조금 느리긴 하지만요.

  3. ahaman 2009/09/01 14:03

    자동으로 구글캘린더 동기를 해 주긴 하는데요.
    아쉽게도, 캘린더를 여럿 설정하고 사용할 경우에, 메인 캘린더 하나만 동기를 해 줍니다.
    ㅜㅡ

    NemusSync 는 어떤가요? 여러 캘린더를 다 동기화 잡아 주는지...
    (사용해 보지 않았는지라...)

    perm. |  mod/del. reply.
    • 와룡 2009/09/01 20:45

      터치의 사파리에서 http://m.google.com/sync 로 가서 로그인하고 설정하시면 여러 캘린더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항상 구글은 한수 위 이지요..) PS 영문에서만 가능합니다 언어를 영어로 먼저 하셔야

    • 도아 2009/09/02 09:06

      네무스는 카렌다가 여러개라고 해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와룡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순수곰 2009/12/17 03:32

    맨유 축구 일정과 같은 구글 캘린더로 추가 가능한가요?

    cal id는 따로 존재하던데 이거 가능한가요?

    epl_6157_%4danchester+%55nited#[email protected]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9/12/17 09:28

      해보지는 않았지만 ID가 따로 있다면 가능할 것도 같군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