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이의 자세가 좋지 않은 것 같아 자세 교정용으로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는 의자가 니스툴이다. 무릅(Knee)과 의자(Stool)의 합성어인 이 의자는 일반 의자와는 달리 등받이가 없고 무릅받이가 있는 아주 특이한 의자이다. 스칸디나비아에서 탄생한 인체 공학적 의자로 허벅지의 위치를 수직에서 60~70도 각도로 떨어 뜨린 의자이다. 이런 자세 때문에 인체에 가하지는 스트래스를 분산, 허리 통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고 한다.

니스툴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고 한다.

니스툴의 장점

출처: Kneeling chair collections

Pain Relief
완벽한 요추지지로, 등 아래의 스트레스틀 감소 시킵니다.
Nistul은 앉아 있는 동안에 요추와 척추 천골을 “균형” 있게 정렬시키는데 이때, 인체 적응기간이 필요합니다. 즉 처음 Nistul(니스툴)를 접했을 경우 근육이 적응하는 시기로 몸이 뻣뻣한 느낌을 가질 수 있는데 이는 사람에 따라 1~2주 정도 기간을 두고 그 동안의 잘못된 앉는 자세에서 야기된 신체가 “발란스” 있게 좋아지는 적응기간이라 보시면 됩니다.
Improved Alertness & Concentration
주의력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학습력을 증진시킵니다.
Nistul은 중이(Middle ear)활동에 도움을 주어 신체를 발란스 있게 하며, 심리운동기능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앉아있는 동안엔 언제나 허리가 바로 세워져 책과 눈 사이의 거리를 충분히 떨어지게 하여 눈의 피로를 막아주는 한편, 곧바른 자세로 심폐기능을 도와 충분한 산소를 머리에 공급함으로써 지속적인 맑은 정신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일본에서는 집중력을 높여주는 니스툴의 특징으로 특히 수험생들에게 '학습의자'로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 집중력과의 이론적 의학적 관계 보기
바른자세로 S자형의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 줍니다.
척추 본래의 자연스런 S형태의 정렬에 도움을 주어 바른 자세 교정으로 허리디스크, 척추 측만증과 같은 허리 질병 예방은 물론 아름다운 몸매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추나요법등을 통한 척추교정시 병행하여 사용하면 교정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Superb comfort
탁월한 편안함을 추구합니다..
독특한 무릎쿠션 조절기능(NS530)과 의자 높낮이의 인체공학적 설계로 어떤 체형에도 맞춤형 조절이 가능합니다.3 Layers(3단) 메모리폼 구조로 (Soft-Medium-Hard) 다른 인체공학의자보다 고급화된 편안함으로 장시간 앉는 데에 따른 엉덩이 피로를 덜어줍니다.

의자의 생김새도 특이하고 과연 편할까 싶기도 하지만 외국의 초, 중등학교의 공식 의자라는 설명도 있고 해서 싸게 구입할 수 있으면 구입하기 위해 인터넷을 찾아봤다. 일단 가격은 대개다 비슷했다. 그러던 중 바란스 체어라고 불리는 의자를 발견했다. 생긴것은 니스툴과 비슷한데 가격은 장난이 아니다. 등받이가 있는 니스툴처럼 보이는 바란스 에어로빅-II의 가격은 무려 108만원. 도대체 의자가 어떻게 저 가격에 판매될 수 있는지 궁금해 졌다.

노르웨이 공립 유리치원, 초등학교, 중학교의 학교 의자로 채택되어 있으며 수작업으로 만드는 의자라고 한다. 니스툴과 비슷한 의자도 가격은 니스툴의 배가 넘으며, 등받이가 있는 모델은 50만원에서 100만원대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효과가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지만 역시 세상은 넓고 물건은 많다.

관련 글타래